Hydraft®'s problem-solving is a communication process that re-establishs and connects 'relationship'. It is very important to us.

About Us

©2023
Hydraft®

Hydraft®(하이드라프트®)는 2011년에 설립된 브랜드 컨설턴시입니다. ‘브랜드 에쿼티 전략 수립과 실행'을 중심으로 기업의 브랜드 자산가치 극대화를 위한 비즈니스를 하고 있습니다. Hydraft®는 공학 용어인 high draft(높은 효율), hybrid(융합), draft(초안)를 모티브로 탄생했습니다. 이는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최선을 다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우리는 균형 있는 관계를 형성하는 비즈니스를 선호합니다. 이는 'Hydraft®와 클라이언트', '인간과 기술', '비즈니스와 크리에이티브' 사이의 관계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프로젝트를 해결하는 방식은 이러한 관계를 재정립하고 새롭게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의 과정입니다.

단순히 프로젝트의 외형을 치장하는 것보다는 ‘분야’와 ‘문제점’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통해 절제된 해결법을 선호하며, ‘기업과 브랜드의 에쿼티 확보’를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합니다. 우리는 서로 다른 분야가 융합하면서 발생하는 시너지를 환영하며 이러한 과정을 통해 파생되는 새로운 가치의 창출에 희열을 느낍니다.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Hydraft®의 열정과 창의력이 필요하다면 함께 할 이유는 충분합니다.
 

Core Value

 
 
 

Hydraft®의 핵심 가치와 철학입니다.

Validity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핵심 가치입니다. 당위에 대한 고찰을 통해 문제 해결에 빠르게 가까워질 수 있다고 믿습니다. 단순한 겉 치장, 속임수를 멀리하기 위한 첫 번째 가치관입니다.

Openness

솔직함을 넘어 책임감에 기반한 투명한 피드백을 의미하며 수용적 자세 역시 내포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문제 사항을 객관적으로 정의하고 적극 개선하려는 의지입니다.

Relation

프로젝트의 궁극적 목표는 '주어진 문제'와 '사용자'의 '관계'를 새롭게 정립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탄생된 프로젝트 '결과' 그리고 그 과정에서 형성된 '관계의 무형적 가치'를 중시합니다.

Flexibility

양질의 프로젝트 결과물을 위해서 클라이언트와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가변적인 리소스 운용을 통해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Business Line

 
 

 

Hydraft®는 4개의 비즈니스 라인을 지닙니다.
이는 주된 사업 영역을 그룹핑 한 것으로 프로젝트의 유형을 일반화하거나 한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양한 시너지를 낼 수 있다면 무엇이든 환영합니다.

Brand Equity Architecture

‘본질적 성장’을 위한 최적의 브랜드 전략 파트너
브랜드의 정체성을 탐구하고 소구 대상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핵심 전략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브랜드의 경쟁력과 영속성을 확보하기 위한 단계이며, 모든 브랜딩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단계입니다. 본 분야는 스타트업 · 중소 · 중견기업의 규모에 특화되어 있으며, 기업에서 요구하는 전사적 브랜드 전략 설계를 포함하여 시리즈 투자 및 코스피 · 코스닥 · 코넥스 등 유가증권 상장을 위한 브랜드 전략 설계의 전문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과업의 특성상 웹 매체를 통한 사례 공개가 어렵습니다)

・ Brand Naming & Verification
・ Brand Reputation Strategy
・ Brand Flagship Strategy
・ Brand Essence (M/V/V/S)
・ Brand Positioning & Re-Positioning
・ Brand Portfolio Integration
・ Brand Symbolic Story
・ Brand Communication Strategy
・ Organizational Structure
・ Organizational Culture
・ Liberal Arts & Literacy
・ Good Fit Process
・ Recruitment Process
・ Role & Responsibility
・ DX(Digital Transformation) Workflow
・ Data Driven Workflow
・ Production Workflow
・ CRM Workflow
・ Market Category Prototype
・ Market Category Extension
・ UX/BX Consulting (Product/Service/Space)
・ Critic Consulting (3hour/1day)
・ Stock Payment, when available (up to 30%)

Brand Visual Architecture

효과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목표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메시지를 가장 직관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브랜드 비주얼 전략를 설계하는 분야입니다. 소구 대상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업하기도 합니다.

・ Corporate Identity (Visual)
・ Brand Identity (Visual)
・ Package
・ BX/Application
・ Pictogram
・ Stock Payment, when available (up to 30%)

Graphic Design

다양한 분야의 기업 마케팅, 홍보, IR 활동을 위한 메터리얼을 제작합니다. 전통적 그래픽 포멧인 '지면 인쇄'는 물론, 'e-브로슈어' 등의 디지털 포멧을 함께 활용합니다. 이 과정은 원고의 기획, 윤문, 첨삭, 번역 등의 과정까지 포괄할 수 있습니다.

・ Brochure/Catalogue
・ Leaflet/Poster
・ Book/Annual/IR Report
・ Content Planning
・ Editing/Copywriting
・ Translation

Web/App Development

최근 디지털 혁명 가속화로 기업 브랜드 자산의 DX(digital transformation)가 매우 중요해졌습니다. UX(user experience)와 모바일 반응형 이슈는 물론 운영관리의 지속가능성 이슈에 대응하여 '디지털 플랫폼' 관점에서 웹과 모바일 서비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Web/App Planning
・ Information Architecture
・ UX/UI Design
・ GUI Design
・ Web Development
・ Android/iOS Development​